top of page
작성자 사진한국동아시아연구소

세계 곳곳으로 뻗어나가는 대통로...中 중부 내륙 물류 허브 '난창 국제육로항'

장시(江西)성 난창(南昌) 국제육로항의 국가 핵심 콜드체인 물류기지 6호 창고에서는 지게차와 트럭이 화물 하역 작업으로 분주히 움직이고 있다.


창고에는 장시성 최초의 철도-해상 복합운송 왕복 열차를 통해 태국에서 수입한 두리안이 막 운반돼 들어왔다. 이 열차는 태국에서 해상 실크로드를 거쳐 선전(深圳) 옌톈(鹽田)항으로 입경한 후 콜드체인 열차로 난창 국제육로항에 도착했다. 이 모든 과정이 단 8일밖에 걸리지 않았다.


난창 국제육로항은 '열차+콜드체인'의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도입으로 전 세계의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수입할 뿐만 아니라 장시성의 우수한 농산물을 해외로 진출시키는 업무도 지원하고 있다.



난창 국제육로항 철도통상구는 오늘날 중요한 물류 허브다. 대내적으로는 장시·저장(浙江)·광둥(廣東)·푸젠(福建) 등 지역의 다양한 상품들이 이곳을 거쳐 간다. 대외적으로는 유럽연합(EU)·중앙아시아·동남아시아·중동·남미 등 지역과 연결되어 있다.


인샤오룽(殷小龍) 난창 샹탕(向塘)철로통상구개발회사 회장은 "난창 국제육로항 철도통상구에서 베트남 호찌민까지 자동차 부품을 운반하는 데 나흘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말했다.


관련 통계에 따르면 최근 난창 국제육로항의 화물열차는 6천525편 이상을 운행했다. 컨테이너 처리량은 42만8천577TEU로 화물 가치는 약 160억6천223만 달러에 달한다. 열차가 좋은 제품을 해외시장에 진출시키고 세계에 저렴한 가격으로 우수한 대통로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가다.


이렇듯 난창은 중부 지역 발전의 경계를 넓히는 발판을 역할을 함으로써 향후 중국과 세계를 더 긴밀하게 연결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신화통신 제공)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中 1~8월 위안화 국경 간 지불-수령 41조 6000억 위안

크로스보더 무역에서 화폐의 광범위한 사용은 통화 국제화의 중요한 기반이다. 중국인민은행(중앙은행)이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중국 위안화 국경 간 사용 규모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올 1~8월 위안화 국경 간 지불·수령 금액...

Comments


bottom of page